광고
광고

건보공단, ‘제도 개선 추진 상황’ 국민과 공유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1/04/01 [10:07]

건보공단, ‘제도 개선 추진 상황’ 국민과 공유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1/04/01 [10:07]

【후생신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국민의 소리(VOC)를 반영한 제도 개선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국민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1일부터 ‘국민목소리 반영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민목소리 반영함은 홈페이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접수된 국민의 소리(VOC)를 발췌 후 검토를 거쳐 제도 개선을 추진함과 동시에 해당사례에 대한 진행상황을 국민과 공유하는 공간이다.

 

건보공단은 ’17년부터 현재까지 국민의 소리를 활용해 총 131건의 과제를 발굴, 개선해왔다.이번에는 ‘난임치료시술 지원대상자 조회화면 신설’을 포함, 국민편의 개선 효과가 큰 11건을 우선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추진 예정인 주요 개선과제 및 관련 진행상황에 대해서도 홈페이지를 통해 신속히 공유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국민목소리 반영함’을 통해 국민들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며, 이를 건강보험제도 발전에 적극 활용하겠다”며 “앞으로 국민제안제도 및 국민심사위원회 등 다양한 국민 참여제도를 더욱 활성화해 열린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