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양대병원, ‘제19회 QI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1/03/23 [13:26]

한양대병원, ‘제19회 QI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1/03/23 [13:26]

【후생신보】 한양대병원(원장 윤호주)은 지난 22일 본관 3층 강당에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제19회 QI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호주 병원장, 송순영 부원장, 노성원 QI실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이 참석했다. 

 

노성원 QI 실장(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는 참가한 총 14개 팀 중 금상(1팀), 은상(1팀), 동상(6팀), CQI(1팀)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윤호주 원장은 “상급종합병원이 양질의 의료를 제공하고, 안전한 의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환자안전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면서 “이번 경진대회에 참가한 팀 외에도 모든 구성원이 기본에 충실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말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사내망을 통해 지난 2월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모든 교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통해 진행됐다. 

 

금상은 ‘심정지 환자의 초기 심전도 리듬 분석 강화 교육을 통한 신속한 제세동 시행 능력 향상’을 발표한 Oh~~my Shock팀(신속대응센터), 은상은 ‘권역 응급의료센터 영상의학과의 안전한 검사를 위한 활동 방안’을 발표한 해우소 16기팀(영상의학과), 동상은 ‘임상 화학응급&일반 검사 통합활동’을 발표한 하이패스팀(진단검사의학과) 외 5개팀, CQI상은 ‘입원환자의 낙상 예방을 위한 QI활동’을 발표한 낙상제로팀(본관12층, 간호국 안전관리위원회)이 수상했다.

 

한양대병원은 환자안전과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제공 그리고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목표로 매년 QI(Quality Improvement)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비용절감과 업무 개선, 환자 안전을 위한 기본에 충실하여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양대병원, QI 경진대회, 상급종합병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