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중앙대병원 한덕현 교수, '스포츠 마인드 트레이닝' 도서 출간

운동 선수와 스포츠 분야 전문가를 위한 심리 훈련 워크북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2/22 [11:29]

중앙대병원 한덕현 교수, '스포츠 마인드 트레이닝' 도서 출간

운동 선수와 스포츠 분야 전문가를 위한 심리 훈련 워크북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02/22 [11:29]

【후생신보】 현직 프로 선수 또는 프로가 되기 위해 매일 땀 흘리고 있는 학생 운동 선수들 그리고 이들을 현장에서 훈련시키는 코치진들을 위한 '스포츠 심리 훈련 워크북'이 출간됐다.

 

국내 유수 구단 프로팀의 스포츠심리 주치의를 맡아온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 정신건강의학과 한덕현 교수는 프로구단 멘탈 코치, 운동 치료 등에서 노하우를 가진 강경두 박사와 화려했던 프로농구 선수생활을 마치고 스포츠 심리학 박사 학위를 취득해 운동선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하은주 박사와 함께 심리 훈련 워크북을 만들었다.

 

이번에 출간된 '스포츠 마인드 트레이닝'은 다양한 원인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많은 선수들과 스포츠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에게 ‘힘내라.’ ‘이겨 내라.’라는 말이 아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과 스포츠 현장에서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스포츠 심리에 대해 다루고 있다.

 

책에는 프로 선수들을 상담한 사례를 바탕으로 선수들의 기본적인 심리적 요인, 스포츠 심리적 기술과 활용법들이 기술되어 있다.

 

또한, 선수들을 훈련시키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위한 지도 및 마인드 트레이닝 방법을 안내하고 있으며, 특히 야구, 축구, 농구 별로 전문가의 경험과 구체적인 방법들도 제시되어 있다.

 

이 책의 저자 한덕현 교수는 국내 스포츠 정신의학 분야를 개척한 이로 현재 중앙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이며, 현재 프로야구 KT위즈의 스포츠 심리 닥터이다.  야구뿐 아니라, 축구, 농구, 골프, 게임 분야의 프로 스포츠 선수들에게 심리 자문 및 상담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소아·청소년 게임 과몰입을 전문 진료 분야로 중앙대병원 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에서 치료팀장을 맡아 다양한 치료법을 가지고 환자 진료에 임하고 있다.

 

한덕현·강경두·하은주 공저/학지사/정가 16,000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