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세균 총리, 의협 파업 예고..."단호히 대처할 것" 강력 경고

“특정 직역의 이익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보다 우선할 수는 없다”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2/21 [16:07]

정세균 총리, 의협 파업 예고..."단호히 대처할 것" 강력 경고

“특정 직역의 이익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보다 우선할 수는 없다”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02/21 [16:07]

【후생신보】 정세균 국무총리가 의사협회 총파업 예고와 관련 “불법적인 집단행동이 현실화된다면 정부는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의사협회가 총파업을 예고한 것과 관련해 “특정 직역의 이익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보다 우선할 수는 없다”며 “불법적인 집단행동이 현실화된다면 정부는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세균 총리는 “며칠 전 의사협회가 국회의 의료법 개정 논의에 반발하여 총파업 가능성까지 표명하면서 많은 국민들께서 우려를 하시도록 만들었다”며 “더구나 교통사고만 내도 의사면허가 무조건 취소되는 것처럼 사실을 호도하고 있어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정치권 일각에서 ‘물 백신’이나 ‘접종 거부’ 등 현실과 동떨어진 자극적인 용어를 써가며 사회적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다”며 “백신은 과학의 영역이다. 국민의 생명과 건강이 달린 국가의 중대사이기도 하다. 백신을 정쟁의 소재로 삼는 일은 자제해 주시고, 순조로운 접종을 위해 사회 각계 모두가 힘을 보태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 드린다”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해 “26일에는 국내에서 생산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에서 첫 접종이 이뤄진다. 같은 날 코백스 퍼실리티로부터 화이자 백신 11만 7000회분이 우리나라에 도착한다. 이 물량은 곧바로 27일부터 코로나19 환자 치료 의료인들에게 접종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첫 접종 대상자들의 의향을 확인한 결과 94%가 접종에 동의해 주실 정도로 초기 단계의 참여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정부가 책임지고 안전성과 효과성을 검증한 만큼, 국민 여러분께서는 이를 믿고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코로나19 방역 관련해 “한때 600명을 넘었던 확진자가 400명대로 줄었지만, 여전히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이라며 “1년 넘게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와의 전쟁으로 국민적 피로감이 크지만, 여러 위험요인이 아직도 곳곳에 도사리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해외에서 유입되는 변이 바이러스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따뜻한 봄과 함께 새 학기가 시작되면 활동량은 더 늘어날 것”이라며 “백신 접종을 시작해도, 집단면역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남아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늘부터 시작하는 한 주가 향후 방역전략의 향방을 판가름하는 중요한 고비가 될 것”이라며 “다시 한번 힘을 모아, 3차 유행의 기세를 확실히 꺾고 ‘희망의 봄’ 을 준비하는 일주일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