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김숙희․남명화 교우, 모교 고려대의료원에 2억 기부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2/01 [13:38]

김숙희․남명화 교우, 모교 고려대의료원에 2억 기부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2/01 [13:38]

▲ 고려대의료원이 김숙희·남명화 교우로부터 의학발전기금 2억원을 기부 받았다. 사진 왼쪽부터 정진택 총장, 남명화 교우, 김숙희 교우, 김영훈 의무부총장.

【후생신보】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이 지난달 28일 의과대학 36회 동기(72학번)인 김숙희․남명화 교우로부터 나란히 각 1억 65만 원씩 총 2억 130만 원을 기부 받았다.

 

이날 기부식은 고려대 본관 총장실에서 진행됐고 이후에는 해연의학도서관 3층으로 자리를 옮겨 ‘김숙희 스터디룸’, ‘남명화 스터디룸’ 명명식도 진행됐다.

 

산부인과 전문의인 김숙희 교우는 서울시 의사회장과 고대의대 교우회장을 지냈으며, 남명화 교우 역시 안과 전문의로서 고려대학교 여자교우회장과 고대의대 여자교우회 회장을 역임하는 등 모교사랑을 실천해왔다.

 

두 교우는 우석(友石) 김종익 선생이 고대의대 전신인 경성여자의학전문학교 설립을 위해 1937년 당시 65만 원을 희사했던 뜻을 기리고자 김영훈 의무부총장이 제안한 ‘65기금 모금캠페인’에 동참하는 뜻에서, 1억 원에 65만 원을 더한 금액을 기부해 그 의미를 더했다.

 

기부식에서 김숙희 교우는 “무엇보다 의학의 중요성을 알기에 수익에만 의존하지 않고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고대의료원의 비전을 항상 지지해왔다. 앞으로도 학교와 의료원을 위한 일은 마다하지 않고 앞장서겠다.”라며 뜨거운 모교애를 나타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 또한 “모교에 대한 김숙희 · 남명화 교우님의 헌신이 무척이나 자랑스럽다. 두 분의 소중한 뜻을 받들어 초일류 의료기관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려대의료원, 김영훈 의무부총장, 김숙희 교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