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보공단,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11/24 [08:58]

건보공단,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11/24 [08:58]

【후생신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과 함께 지난 23일 건보공단 본부에서 ‘푸른등대 국민건강보험공단 기부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건보공단은 임직원들이 자율적으로 기부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조성된 장학금 1억 원을 강원 지역의 보건의료 및 사회복지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9월 11일 사회공헌기금 1억원을 한국장학재단에 기탁했다. 

 

건보공단과 한국장학재단은 장학금을 신청한 19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1차 서류 심사와 2차 자기소개서 심사를 통해 약 7.64:1의 경쟁률 속에서 25명의 장학생을 선발했으며, 1인당 생활비 장학금(연간 400만 원)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장학금을 수여한 학생 대표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임직원들이 지역사회의 발전과 상생을 위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기회를 주신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의료인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김용익 이사장은 “장학생 모두 대한민국 보건·복지 분야의 인재로, 우리 공단의 비전과 함께 한다는 점에서 뜻깊다”라며 “장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해 멀지 않은 미래에 국민들의 건강 향상과 대한민국 의료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