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 김장 나눔 봉사 진행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11/18 [11:02]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 김장 나눔 봉사 진행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11/18 [11:02]


【후생신보】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이하 KJPA)가 지난 14일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사진>

 

3년째 KJPA가 매년 진행 중인 이날 행사에는 제 7대 회장인 이한웅 한국산텐제약 대표이사를 비롯해 각 사의 회원 및 가족 20여명이 참석해 나눔의 기쁨을 함께 했다. 이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김장 김치는 은평구의 홀몸 어르신 및 취약계층 40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KJPA는 한국에 진출한 일본계 제약 기업 등을 중심으로 결성된 모임으로 한국인의 건강증진과 의료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지난 2010년 4월 발족됐다.

 

현재 치료의약품, 일반의약품, 바이오의약품, 의료기기 및 의약품 유통 등 9개 정회원사, 12개 준회원사 등 총 21개 회원사로 구성돼 있다.

 

KJPA는 국내 제약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고민하고 있는데 그 일환으로 지난 2016년과 2017년 두 차례에 걸쳐 ‘일본 원료․완제 의약품 수출 활성화’ 주제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이한웅 회장은 “계속되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제 3차 세미나는 금년에 진행할 수 없었지만, 내년 이후 한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KJPA, 이한웅 회장, 센텐제약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