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심평원, 한국IT서비스학회장상 수상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11/12 [10:33]

심평원, 한국IT서비스학회장상 수상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11/12 [10:33]

【후생신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삼평원)은 지난 11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 기념행사에서 공공부문 한국IT서비스학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한국IT서비스학회, 전자신문사가 공동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가 후원했다

 

표창은 ICT기술을 활용한 효과적인 공공서비스 제공으로 국민 생명 보호 및 안전 확보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심평원은 코로나19 확산 위기상황(마스크 수급 불균형 해소, 확진자 입·퇴원 현황 관리 등)에서 관련 정보시스템을 구축해 국민 안전에 밀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해오고 있다.

 

더불어, 지난 9월 HIRA 디지털뉴딜추진단을 구성해 보건의료 빅데이터의 개방·활용 및 관련 산업 생태계 육성 등 보건의료분야의 K-뉴딜 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선민 원장은 “국민보건위기상황에서 ICT기술을 활용한 공공서비스의 공로를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ICT 기반의 공공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고 디지털 뉴딜을 통한 K-서비스의 청사진을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과학기술회관, 한국IT서비스학회장상,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한국IT서비스학회, 전자신문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