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빨간약으로 잘 알려진 ‘퍼슨’ 지명도 수직상승

포비돈요오드 ‘광풍’ 속 자사 제품 안전 사용 권고 위한 간담회 진행
성광포비돈요오드액7.5%․성광포비딘․포비딘인후스프레이액 판매중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10/15 [16:18]

빨간약으로 잘 알려진 ‘퍼슨’ 지명도 수직상승

포비돈요오드 ‘광풍’ 속 자사 제품 안전 사용 권고 위한 간담회 진행
성광포비돈요오드액7.5%․성광포비딘․포비딘인후스프레이액 판매중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10/15 [16:18]

▲ 왼쪽부터 참약사 김병주 대표, 주경미 박사, 퍼슨 유현숙 부사장, 퍼슨 김화용 상무.

【후생신보】국민 소독제 ‘빨간약’으로 잘 알려진 퍼슨(대표 김동진)이 1957년 회사 창립 이후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다. 빨간약은 옥도정끼, 아까징끼, 머큐로크롬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며 외피에 난 상처를 소독하는 제품으로, 집집마다 없는 집이 없을 정도였다.

 

이 빨간약의 주요 성분인 포비돈요오드가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거의 100% 사멸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퍼슨의 지명도 또한 함께 상승하고 있다. 인체가 아닌 시험관내 실험(in vitro)이긴 하지만. 올해에만 포비돈요오드액과 코로나19 관련 진행된 in vitro 연구는 3개나 됐다.

 

이에 포비돈요오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거의 광풍에 가깝자 보건당국과 함께 관련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퍼슨이 나서서 안전한 사용을 주문하고 나선 것. 퍼슨에 따르면 포비돈요오드를 먹어도 되느냐는 등 소비자들의 위험한? 질문들이 넘쳐나고 있다.

 

이에 퍼슨은 지난 14일, 참약사 그룹(대표 김병주)과 함께 포비딘 안전사용 권고하는 간담회를 서울사무소에서 개최했다.

 

퍼슨 관계자는 “최근 포비돈요오드의 임상적 사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다”며 “자사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오남용을 막고 식약처의 기준에 따른 안전한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제품 설명서에 나와 있는 용법․용량 등을 철저히 지켜 사용해야 하고 약사들의 정확한 복약지도 또한 중요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 사진왼쪽부터 성광포비딘, 포비딘인후스프레이액, 성광포비돈요오드액7.5%.     ©문영중 기자

현재 퍼슨은 포비돈요오드 성분의 소독제 포비딘 시리즈를 판매 중에 있다. 포비딘은 성분 함량에 따라 성광포비돈요오드액7.5%(가글), 포비딘인후스프레이액, 성광포비딘(포비돈요오드액10%)이 있다.

 

특히, 퍼슨은 ▲당사 포비돈요오드 제품 중 가글액이 아닌 제품의 희석 사용을 원칙적으로 권고하지 않다고 밝혔다. 또, ▲일반적 포비돈요오드는 외피용 소독 용도로만 사용하고 ▲코로나19 예방 목적으로 사용시에는 포비딘인후스프레이액과 성광포비돈요오드액7.5%를 허가된 사용방법에 따라 사용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또, 퍼슨은 갑상선 기능 이상 환자나 요오드 과민증 환자 그리고 6개월 이하 영유에는 사용이 금지돼 있다고 분명히 밝혔다.

 

더불어, 퍼슨은 포비돈요오드 관련 연구도 한창 진행 중에 있다. 코로나19를 포함 감염 예방에 사용 가능한 제품을 개발(예 : 제형 변경) 허가를 진행 중에 있다. 또, 국내 유수 의대와 포비돈요오드+복합제 연구, 포비돈요오드(가글, 인후스프레이)의 SARS-CoV2 관련 효과 정량적 연구를 각각 진행하고 있다.

 

간담회에 앞서 김동진 대표는 “소독제가 이렇게 각광 받은 적 없었는데 이번 일로 회사 지명도가 수직 상중 중인 것 같다”며 “포비돈요오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명쾌한 사용 지침을 전달하고 원조 제약사가 좋은 시장으로 끌고 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퍼슨은 1957년 이후 기초필수의약품 외길을 걸어온 제약기업이다. ‘빨간약으로 잘 알려진 외피소독제 포비딘을 비롯해 성광관장약, 스웨트롤 등 일반의약품과 오피덱스 등 전문의약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지난 2015년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사명을 성광제약에서 퍼슨으로 변경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비돈요오드, 코로나19, 퍼슨, 빨간약, 포비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