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신간] ‘갖고 살 수는 없나요? 자궁근종’

보라매병원 산부인과 의료진, 자궁근종 원인, 진단 및 치료법 등 소개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0/10/15 [09:01]

[신간] ‘갖고 살 수는 없나요? 자궁근종’

보라매병원 산부인과 의료진, 자궁근종 원인, 진단 및 치료법 등 소개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0/10/15 [09:01]

【후생신보】  자궁근종 환자를 위해 질병 원인, 진단법, 치료법 등에 대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담은 책이 나왔다.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산부인과 의료진이 자궁근종에 대한 내용을 담은 책 ‘갖고 살 수는 없나요? 자궁근종’을 출간했다.

 

이 책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자궁근종 환자를 위해 질병의 원인, 진단법, 치료법 등에 대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담았다.

 

특히 수술·비수술적 치료, 호르몬치료, 자궁 내 장치, 약물치료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관련 용어에 대한 쉬운 풀이까지 엮어냈다.

 

산부인과 추성일 임상강사가 저자로 책을 집필했고 김태훈 교수 외 6명의 산부인과 전문의들의 감수를 거쳐 임상경험을 토대로 꼭 필요한 정보만을 담았다.

 

추성일 임상강사는 “모든 자궁근종 환자에게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것은 아니며 환자의 나이, 향후 임신계획, 근종의 크기와 위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술 필요여부 및 치료방법에 대해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며 ”자궁근종에 대한 쉽고 자세한 설명이 담긴 책을 통해 환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추성일 임상강사는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산부인과 전임의로 근무하며 환자들을 진료하고 있으며 여성건강 정보플랫폼 및 산부인과 유튜브 채널 운영 등을 통해 정확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