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의도성모병원 박원명 교수, 정신약물학회 ‘오츠카 학술상’ 수상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0/10/14 [10:27]

여의도성모병원 박원명 교수, 정신약물학회 ‘오츠카 학술상’ 수상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0/10/14 [10:27]

【후생신보】  박원명 가톨릭대 여의도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최근 열린 2020 대한정신약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오츠카 학술상'을 수상했다. 오스카 학술상은 정신약물학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업적을 이룬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박 교수는 지난 3년간 주요 의학 잡지에 SCI 논문 33편 및 국내논문 23편을 게재하고 임상신경정신약물학 교과서 등 학술저서 7편과 번역서 1편을 출간했다.

 

또한 다수의 대규모 다기관 임상약물 연구들을 통해 국내 정신약물학 분야를 선도하고 정신의학 발전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특히 박 교수는 대한정신약물학회 학술상이 처음 제정된 2002년 제 1회 학술상을 수상한 이래 18년 만에 2번째 수상을 함으로써 대한정신약물학회 역사상 최초로 2번 수상을 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한편 박 교수는 현재 대한우울조울병학회와 대한정신약물학회 상임고문 및 집행위원장, Korean Bipolar Disorders Forum(KBF) 대표, 성인 ADHD TF 총괄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