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구가톨릭대 권동락 교수, 세계 재활의학 교과서 저자 참여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0/10/13 [08:41]

대구가톨릭대 권동락 교수, 세계 재활의학 교과서 저자 참여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0/10/13 [08:41]

【후생신보】  권동락 대구가톨릭대병원 재활의학교 교수가 ‘엘스비어’에서 출간한 세계 재활의학 교과서 ‘브래덤 물리의학과 재활(Braddom's Physical Medicine and Rehabilitation 6th Edition)’의 챕터 저자로 참여했다.

 

이 교과서는 20년 이상 재활의학 전공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베스트 셀러로 한국에서는 재활의학 전문의 시험 참고문헌으로 선정되고 있다.

 

브래덤 물리의학과 재활 6판은 지난달 25일 출판됐으며 재활의학과 관련된 최신의 내용을 반영해 갱신되었다. 이 교과서에는 재활과 관련된 전체적인 핵심 원리를 비롯해 환자의 진료를 강화하고 기능 복귀를 촉진하는 최신 연구, 기술, 시술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있다.

 

특히, 한국에서는 권 교수가 이 교과서의 저자로 유일하게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권 교수는 재활의학 치료에서 가장 기본적인 물리 의학 중 미세전류 치료에 대해 저술했다.

 

권동락 교수는 “재활의학 전공자들이 가장 선호하고 잘 알려진 브래덤의 저자로 참여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향후 더 나은 연구를 통해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진단법과 치료법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