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일양약품 ‘슈펙트, 파킨슨 치료제로 개발

프랑스 보건당국으로부터 2상 승인받아…8개 대형 의료기관서 진행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10/07 [17:15]

일양약품 ‘슈펙트, 파킨슨 치료제로 개발

프랑스 보건당국으로부터 2상 승인받아…8개 대형 의료기관서 진행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10/07 [17:15]

【후생신보】일양약품의 백혈병 치료제 슈펙트가 파킨슨병 치료제로 개발된다.

 

일양약품(대표 김동연)은 ‘슈펙트’가 프랑스 보건당국(ANSM)으로부터 파킨슨(Parkinson’s Disease) 치료제로 개발되기 위한 임상 2상을 승인(IND) 받았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의 임상시험은 일양약품과 프랑스 현지 CRO 업체의 주관 하에 이루어지며, 프랑스 전 지역 내 8개 대형 의료 기관에서 ‘파킨슨 질환에 대해 치료를 받은 적이 없는 환자’를 용량 설정 디자인으로 임상 2상 시험을 진행하게 된다.

 

임상 책임자는 유럽 내에 파킨슨 질환 학회장이 맡을 예정이며, 이미 임상을 위해 슈펙트에 대해 여러 차례 사전 점검을 마친 상태이다.

 

슈펙트의 파킨슨 치료효과는 이미 美 신경과학회에서 발표된 바 있다. 파킨슨 병의 주요인자로 알려진 뇌 내의 ‘알파시누클레인(α-synuclein)’의 응집을 효과적으로 저해하는 물질로 확인돼 SCI 국제학술지 ‘Human Molecular Genetics’에도 등재된 바 있다.

 

또한, 대부분의 약물들은 우리 몸의 Blood Brain Barrier(뇌혈관 막/BBB) 를 통과하지 못하여 in vivo에서는 약효를 보이다가 인체에는 약효가 없어지는 현상이 발생 되었지만, 이러한 단점을 극복한 일양약품 슈펙트는 동물실험에서 두뇌의 BBB를 쉽게 통과하는 사실도 입증했다.

 

파킨슨 치료제는 복잡한 시험과 리스크로 전 세계적으로 개발된 신약이 거의 없고 기존 약물은 효과 측면에서 증상완화 및 진행을 느리게 하는 정도에 그치고 있어 이번 임상이 주목받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양약품, 슈펙트, 파킨슨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