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대교수협의회, 의대생 국시 허용 권익위와 논의

권성택 회장 “이해관계를 떠나 국민들에게 돌아갈 피해 고려해야"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0/09/28 [07:03]

의대교수협의회, 의대생 국시 허용 권익위와 논의

권성택 회장 “이해관계를 떠나 국민들에게 돌아갈 피해 고려해야"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0/09/28 [07:03]

【후생신보】 의대생들의 의사 국가시험 응시를 위한 구명 활동에 나섰던 교수들이 상황이 여의치 않자 우회 전략을 전개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 권성택 회장(서울의대 성형외과)은 지난 25일 국민권익위원회 전현희 위원장을 만나 이번 의사국시 사태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권성택 회장은 이 자리에서 의사국시가 제대로 시행되지 못할 경우 발생할 문제가 심각하고, 이는 결국 국민들 피해로 이어질 수 밖에 없는 만큼 구제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당장 내년 인턴, 공보의, 군의관 수급부터 차질이 빚어지면서 수련체계 혼란은 물론 의료취약지 및 군의료에도 상당한 파장이 일 것이라는 점을 상세히 설명했다.

 

치과의사 출신인 전현희 권익위원장은 작금의 상황에 안타까움을 전하면서 권익위 차원에서 사태 해결에 적극 나서겠다는 입장을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전의교협은 주말 동안 긴급회의를 열고 권익위에 전달할 진정서 문구를 조율했고, 28일 정식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그동안 의대생 구제에 난색을 표했던 복지부가 갑작스레 입장을 선회하기 곤란할 수 있는 만큼 제3기관에서 권유하고, 이를 수용토록 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국민권익위원회는 의대생과 복지부 등 이해당사자가 아닌 철저히 국민 입장에서 이번 사안을 접근할 수 있는 만큼 논거 확보 차원에서는 제격이라는 분석이다.

 

전의교협 권성택 회장은 “이해관계를 떠나 국민들에게 돌아갈 피해를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며 “이는 감정이 아닌 이성으로 접근해야할 문제”라고 말했다.

 

이어 “의대생 구제가 아닌 국민건강을 위한 사안”이라며 “의사국시가 제대로 치러지지 않을 경우 파생될 문제들에 대해 권익위원장도 십분 공감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의사국시 실기시험은 전체 응시 대상 3172명 가운데 응시 의사를 밝힌 446명이 지난 9월 8일부터 치르고 있는 중이다. 실기시험은 약 6주 정도 소요된다.

 

당초 계획대로라면 11월 10일까지는 모든 실기시험 일정이 종료된다. 채점을 거쳐 합격자 발표까지 한 달 정도가 걸리는 점을 감안하면 아직은 시간적 여유는 있는 셈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