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심평원, 인도 건강보장제도 시행 2주년 기념행사 참여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09/25 [10:13]

심평원, 인도 건강보장제도 시행 2주년 기념행사 참여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09/25 [10:13]

【후생신보】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평원)은 지난 24일 화상으로 진행된 인도 건강보장제도(PM-JAY) 시행 2주년 기념행사에 참여해 한국의 보건의료 제도 운영 경험을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인도 건강보장제도(PM-JAY) 시행 2년의 경험을 소개하고, 세계 각국의 건강보장제도 운용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건강보장제도의 더 나은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도 국가보건기구(NHA)와 세계은행(World Bank) 공동 주최로 한국을 비롯해 태국, 필리핀 및 인도네시아를 초청해, 총 5개국 보건의료 전문가 및 국제기구 관계자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인두 부샨 인도 국가보건기구 의장(CEO)은 기조연설을 통해 인도 건강보장 제도의 시행 성과를 발표하고 향후 제도 발전에 필요한 건강보장 수혜자 및 보험급여 범위 확대, 부당감지 시스템 등의 중요성에 대하여 언급했다.

 

이어서 심사평가원에서는 한국의 건강보험제도와 ICT 기반의 진료비 심사 체계 등 주요 업무를 설명하고, 이러한 제도 운영과정에서 얻은 교훈과 향후 발전방향을 발표했다.

 

인도네시아, 태국 및 필리핀이 차례로 지불제도 개혁 등 건강보장에 대한 각국의 경험을 공유하고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도 진행했다.

 

김선민 원장은 “한국은 1989년에 전 국민 대상 건강보험을 실시한 이래로 짧은 기간 동안 전 세계가 부러워하는 건강보험 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라며 “그중에서도 ICT 기반의 진료비 심사와 의료 서비스의 질 평가 등 심사평가원의 업무 경험에 대한 국제사회의 전수 요청이 증가하고 있으며, 심평원은 이러한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국제사회의 보건의료 발전에 적극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