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뇌질환 연구개발·사업화 생태계 구축한다

유한양행, 성균관대·아임뉴런바이오사이언스와 MOU 체결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09/24 [10:29]

뇌질환 연구개발·사업화 생태계 구축한다

유한양행, 성균관대·아임뉴런바이오사이언스와 MOU 체결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09/24 [10:29]

【후생신보】 유한양행(대표 이정희)은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 아임뉴런바이오사이언스(대표 김한주)와 ‘산학융합 뇌질환 R&BD 생태계 구축사업’을 위한 3자 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내 ‘CNS 연구센터(가칭)’ 설립을 시작으로 세계적 수준의 지속가능한 산학융합 뇌질환 R&BD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유한양행, 성균관대, 아임뉴런은 이번 협력을 통해 ▲‘CNS 연구센터(가칭)’ 설립 ▲공동연구 및 신약개발 협력 ▲CNS 신약과제 확보 ▲기초뇌과학 기술 분야 학과 신설을 추진한다.

 

이번 3자 계약은 국내 최초로 대학·바이오벤처·제약회사가 융합한 차별화된 뇌질환 R&BD 생태계 조성을 위한 원스톱 산학협력 혁신플랫폼을 실현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세 기관은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내 7,000평 규모로 최첨단 교육·연구시설을 갖춘 CNS 연구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 건축 설계를 시작으로 2021년 건립공사에 들어가, 2023년 말 준공을 목표로 한다. 이날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서 CNS 연구센터 신축을 위한 기념식도 개최했다.

 

또한, CNS 연구센터 설립을 통해 기초연구부터 신약개발 전반에 걸쳐 필요한 교육·연구·기술개발·지적재산·중개연구·임상·사업화 등의 역량을 총 결집한 원스톱 CNS 산학융합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가 바이오산업 발전과 인류 건강 증진이라는 공동의 목적을 달성하고 글로벌 선도 그룹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력으로 유한양행은 내부 뇌질환 신약개발 R&D 역량을 집중·강화하고, 투자 및 공동개발을 통해 사업성이 유망한 CNS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전략이다. 이것은 유한양행이 글로벌 제약사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신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균관대는 공동으로 설립할 CNS 연구센터 내 최첨단 뇌과학 연구시설을 구축하고, 신규학과를 신설하여 글로벌 창의리더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로써 협약 파트너들과 세계적 수준의 CNS 연구역량 및 인프라를 구축하고 글로벌 기업가적 대학으로 도약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아임뉴런은 우수한 뇌과학 연구인프라를 기반으로 뇌질환 및 유전자질환 분야 기술개발 및 신약개발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이정희 대표는“다가올 바이오미래사업의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기존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중개연구 및 R&D 성과를 뛰어넘는 사회 혁신적인 플랫폼이 필요하다”라면서 “국내 최초로 제약사·대학·바이오벤처가 결합된 뇌질환 연구개발 및 사업화 생태계 조성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도약이라는 목표에 한걸음 더 전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신동렬 총장은 “향후 국가 경쟁력을 좌우할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해 대학, 제약사, 바이오벤처가 함께 힘을 모은 첫 사례에 성균관대도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지속가능한 R&BD 생태계를 구축하고 뇌과학 분야 고급인재를 양성하여 인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한주 대표는“산학융합 글로벌 연구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첫걸음을 내딛어 기쁘다”라며 “수준 높은 뇌질환 산학융합 생태계를 조성하여 미충족 의학 수요가 큰 뇌 질환·유전자 질환 분야에 필요한 기반기술 및 신약개발을 통해 국가 바이오산업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macmaca 20/09/24 [14:46] 수정 삭제  
  동학란을 일으킨 천도교 소속이다가, 친일파 김성수가 인수하여 고려대로 변경) 국사 성균관 자격 가진 성균관대 중심, 상위 주요대 정리. Royal성균관대(한국 최고대)와 서강대(성대 다음)는 일류.명문대학. 주권,자격,학벌없이 한양대,중앙대,경희대,외국어대,건국대,인하대,이화여대,숙명여대...왜구 서울대(100번), 국시 110브(연세대),고려대(111번). 300년 정도 이이제이 필요. 학벌은 교과서 자격 국사 성균관(성균관대)이 최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