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메디에이지, NDS와 MOU 체결

건강데이터 분석 등 개인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확장 위해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9/23 [18:45]

메디에이지, NDS와 MOU 체결

건강데이터 분석 등 개인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확장 위해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9/23 [18:45]

▲ 사진 왼쪽부터 NDS 홍성완 전무, 메디에이지 박세희 본부장.

【후생신보】메디에이지(대표이사 김강형)와 NDS(대표이사 김중원)는 지난 22일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MOU는 의료 마이데이터 유통 플랫폼 확장 및 건강데이터 분석, 맞춤형 건강관리, 건강기능식품 추천 등 개인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확장 등이 주요 내용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디에이지는 NDS의 의료 마이데이터 인프라 확장을 적극 지원하게 되며, NDS는 메디에이지의 개인건강지표 분석 서비스와 맞춤 건강관리 콘텐츠를 적극 활용, 사업 확충에 나서게 됐다. 

 

또한 양사는 마이데이터 사업을 시작으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사업 공동 추진 발굴 및 관련 사업 확산에도 협력키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개인이 스스로 건강정보를 관리,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의료 데이터 수집을 위한 보유 기관을 확대하고, 수집된 의료데이터 기반으로 메디에이지의 의학생체나이, 질병위험도 분석 프롬에이지, 영양분석 뉴트리에이지 등 개인건강지표 분석, 맞춤 건강관리 솔루션, 맞춤 영양 관리 솔루션을 제공, 양질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메디에이지 김강형 대표는 “건강관리의 시작은 자신의 건강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며, 메디에이지의 전문 분야인 다양한 건강 지표 분석을 통해 사용자의 건강상태와 영양상태,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보다 직관적으로 제공이 가능하다”며 “NDS와 함께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을 위해 끝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NDS 김중원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NDS의 헬스케어 플랫폼에 개인건강분석 관련 콘텐츠를 추가 확보하였으며, 헬스케어 관련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개개인의 건강관리에 IT서비스가 할 수 있는 작업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