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과학적인 근거 통해 국민생명 관련 정책 전개해야"

강기윤 의원, 원점 재논의키로 한 공공의대 예산 책정은 문제 지적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09/17 [11:59]

"과학적인 근거 통해 국민생명 관련 정책 전개해야"

강기윤 의원, 원점 재논의키로 한 공공의대 예산 책정은 문제 지적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09/17 [11:59]

【후생신보】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은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은 정치적인 이해관계가 아닌 과학적인 근거를 통해 국민의 생명에 관한 정책을 펴야 한다고 17일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강 의원은 “전 국민 통신비 지원보다는 독감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는 의견들이 많고 돈과 시간이 들더라도 해야 한다”라며 “통신비 지원은 전면 재검토를 통해 국민들의 생명을 지켜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중국 우한에서 코로나 발생 이후 외국인 입국의 방역을 매우 철저하게 하여 국민들의 걱정을 덜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이에 박능후 장관은 “우리 정부는 굉장히 억밀한 방역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방역에 더욱더 심혈을 기울일 것이며 최고의 방법을 찾아 정책을 펴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강기윤 의원은 “공공의대법안은 국회 통과는 둘째 치고 복지위 법안소위에서 심의조차 되지 않은 상황인데 어떻게 보건복지부가 남원에 부지 매입을 지시한 것은 매우 우려스럽다”라며 “복지부가 의료계와 공공의대 관련, 원점 재논의하기로 합의까지 한 상황에서 관련 예산을 책정한 것은 문제가 있다”라고 지적했다.

 

박 장관은 공공 의대 관련해 “공공의대 법안은 20대 국회에서도 입법이 논의된 것이며 폐교된 서남대 의대를 활용 하는 것을 논의하고 있고 남원시에서는 미리 부지 확보를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