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정애 의원, 전공의 집단 휴진 깊은 유감

“국회 내 협의기구 설치해 논의하겠다”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08/31 [10:40]

한정애 의원, 전공의 집단 휴진 깊은 유감

“국회 내 협의기구 설치해 논의하겠다”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08/31 [10:40]

【후생신보】 더불어민주당 한정애 의원(보건복지위원장)이 "정부와의 합의가 실질적으로 이행되도록 국회 차원의 노력을 약속했음에도 불구하고 대한전공의협의회가 집단 휴진 지속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라고 밝혔다.

 

한 의원은 지난 30일 자신의 SNS에서 "특히 1차 투표에서 파업 지속 추진의 부결이라는 결과가 나왔음에도 재투표까지 한 점은 결코 이해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금요일 대한전공의협의회 등과 면담을 진행했다"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코로나 19 확산이 안정화될 때까지 의사정원 확대, 공공의대 신설 관련 법안 추진을 중단하고 향후 의료전문가 집단이 포함된 국회 내 협의기구를 설치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 논의하고 관련 법안을 강행처리 하지 않을 것 등을 제안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으로서 집단 휴진에 나선 전공의를 비롯한 의사들이 환자가 기다리는 의료 현장으로 다시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중재 노력을 계속하겠다"라고 말했다.

kimyt2014 20/08/31 [13:46] 수정 삭제  
  한정애 "전공의협의회, 의사 증원정책 완전 철회 요구 비합리" "법안 제출은 의원 고유 권한…정책 철회 적절치 않아" 한정애 복지위원장 “전공의와 재논의할 것…‘보증’ 얼마든지” 28일 1차 회동서 공감대 형성 불구 집단휴진 강행 결정에 의문 제기키도 법안 처리 중지 ‘보증’ 역할 자신…정책 철회 관해선 난색 한정애 “의료정책 법안 논의 중지도 약속했는데…집단휴진 유감” 정책철회는 불가. 논의를 중지하고 원하는 답이 나올때까지 재논의만??? 뭐하자는건지 깊은 유감이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민주당, 한정애 의원, 보건복지위원장, 대한전공의협의회, 의료전문가, 협의기구, 국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