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단독]연세의대 학장 유대현·세브란스 하종원·강남세브란스 송영구 원장 임명

윤동섭 차기 의료원장 "새로운 집행부와 세브란스의 새로운 미래 개척해 나갈것"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0/07/29 [09:24]

[단독]연세의대 학장 유대현·세브란스 하종원·강남세브란스 송영구 원장 임명

윤동섭 차기 의료원장 "새로운 집행부와 세브란스의 새로운 미래 개척해 나갈것"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0/07/29 [09:24]

후생신보 윤병기 기자】 연세의대 학장에 유대현 ·세브란스병원장에 하종원 ·강남세브란스병원장에 송영구 교수가 임명됐다.

 

▲ 연세의대학장 유대현, 세브란스병원장 하종원, 강남세브란스병원장 송영구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은 29일 오전 10시 교원인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의대학장과 세브란스병원장 및 강남세브란스병장을 확정했다.

 

유대현 신임 연세의대 학장(62년생 숭문고 의대87년졸·성형외과)은 의대 학생부학장을 역임하고 의대 교육계획위원장으로 활동중이며, 성형외과학회 학술위원장을 거쳐 이사장을 역임했으며 미용성형외과학회지(AAPS)편집위원장, PRS (미국성형외과 학회지)심사 위원이자 PRS Go(국제성형외과 학회지)편집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유대현 학장은 미래 의학을 준비하고 선도하는 연세의대의 5대 핵심 발전 목표를 제시했다.

 

유 학장은는 세브란스 핵심 가치의 증진 및 미래 비전 확립, 연구 환경의 혁신적 개선, 교수 지원 중심의 인사 행정 시스템 개선, 의과대학 신축, 미래지향적 교육 과정 개선을 내세웠다.

 

하종원 세브란스병원장(64년생 경기고. 의대 88년졸. 심장내과)는 의료원 대외협력처장으로 활동중이며, 대한심장학회 홍보위원, 대한고혈압학회 감사, 이사,대한내과학회 고시이사, 대한심장학회 혈관연구회 회장을 역임했다.

 

송영구 강남세브란스병원장(65년생 경복고. 의대 89년졸. 감염내과)는 연구부원장, 임상연구관리실장, 강남부학장을 거쳐 현재 진료부원장으로 활동중이며, 지난 2015년 메르스 대응 유공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바 있다.

 

이들 보직자는 오는 8월 1일 취임하는 윤동섭 의료원장과 함께 횔동하게되며 임기는 2년이다.

 

한편 이번 인사와 관련 윤동섭 차기의료원장은 "신임 집행부와 의대 신축 및 송도세브란스병원 건축을 위한 미래전략을 만들어 나갈것" 이라며 "새롭게 시작하는 집행부인 만큼 여러 의료원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도음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