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제약바이오협, 온라인 제조․수입 관리자 교육 ‘만족’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7/23 [14:47]

제약바이오협, 온라인 제조․수입 관리자 교육 ‘만족’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7/23 [14:47]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후생신보】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한 의약품등 제조(수입)관리자 교육이 짜임새 있는 구성과 양방향 소통으로 수강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기존 오프라인 교육을 대체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 2013년 식약처로부터 교육실시기관으로 지정받은 바 있고 온라인 교육은 이번 최초다. 

 

이번 온라인 교육에는 140여명의 제조(수입)관리자가 참여했다. 교육은 강사가 실시간으로 강의를 진행하면 교육생들은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모바일기기 등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회사, 재택근무지 등에서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교육에 부담이 큰 상황에서 감염 위험이나 공간제약 없이 진행한 이번 온라인 교육은 일방적인 정보전달이 아니라 양방향 소통이 이뤄졌다는 점에서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발표 영상 한 켠에 위치한 대화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이 올라오면 강사는 해당 질문들에 대해 실시간으로 답변했다.

 

이날 강의를 수강한 한 제조(수입)관리자는 “힘든 시기에 원격수업으로 교육 받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고 평가했고, 또 다른 교육생은 “지역이 제주도라 육지로 1박 2일 출장가기가 힘들었는데 너무 좋았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되더라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협회 교육팀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따라 남은 하반기 교육도 같은 방식의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업종에 상관없이 교육을 희망하는 경우 협회 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약바이오협회, 코로나19, 제조 수입 관리자, 온라인 교육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