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활명수 122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전액 기부

동화약품, 대한적십자사 통해 올해도 물부족 국가 지원 지속 이어가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6/18 [11:16]

활명수 122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전액 기부

동화약품, 대한적십자사 통해 올해도 물부족 국가 지원 지속 이어가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6/18 [11:16]

▲ 동화약품이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의 일환으로 활명수 122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을 전달했다.(동화약품 김대현 상무,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김흥권 회장)

【후생신보】동화약품이 지난 17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2019년 발매된 활명수 122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동화약품 OTC 총괄사업부 김대현 상무와 대한적십자사 김흥권 서울지사 회장이 참석했다.

 

동화약품의 이번 기부는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일환으로 전세계 물 부족 국가에 안전한 식수와 깨끗한 위생 환경 제공을 위해 기획됐다.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된 기금은 작년에 이어 올해 ‘네팔 다일렉’의 식수 공급시설과 위생시설 건립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 김흥권 서울지사 회장은 “네팔의 다일렉 지역은 수인성 질환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다. 생명을 살리는 물, 활명수와 함께 지역민들에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나아가 건강한 삶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동화약품 김대현 상무는 “유례 없는 감염병 사태로 전 세계적인 위기를 맞은 시기에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활명수의 가치와 정신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동화약품 활명수는 ‘생명을 살리는 물’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나라 최초, 최장수 브랜드인 활명수(살릴 활活, 생명 명命, 물 수水)는 1897년부터 그 이름의 뜻대로 민중의 ‘생명을 살리는 물’ 역할을 해 왔다. 이러한 활명수의 가치와 철학을 잇고자 매년 활명수 기념판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여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을 돕는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화약품, 활명수, 생명을 살리는 물, 적십자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