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파멥신, 濠 기업과 면역항암제 위탁 개발생산 계약 체결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6/12 [13:10]

파멥신, 濠 기업과 면역항암제 위탁 개발생산 계약 체결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6/12 [13:10]

【후생신보】항체 신약 개발 전문 바이오기업 파멥신(대표 유진산)은 지난달 16일 파멥신의 호주 법인을 통해 호주 브리즈번 조재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 ‘써모피셔 사이언티픽’(ThermoFisher Scientific)과 차세대 면역항암제 ‘PMC-309’의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파멥신은 이번 계약 체결로 써모피셔 사이언티픽의 약물 개발 가속화 프로그램인 ‘Quick to Clinic’ 통합 서비스를 활용해 PMC-309 개발 및 생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PMC-309는 면역관문의 일종인 ‘VISTA’(V-domain Ig-containing suppressor of T-cell activation)를 표적하는 면역항암제 후보물질이다. 현재 면역항암치료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는 키트루다, 옵디보, 티쎈트릭 등의 면역항암제가 표적하는 PD-1 또는 PD-L1과는 다른 면역관문 억제제다. 현재 VISTA를 표적하는 면역항암제는 모두 아직 전임상 단계다.

 

파멥신 관계자는 “VISTA는 T세포가 아닌 골수유래 억제세포(MDSC)에서 주로 발현되기 때문에 PD-1 기전과 겹치지 않는다”며, “PMC-309는 비임상 단계에서 VISTA와 결합해 억제된 면역반응을 활성화시키며, 다른 기전의 면역항암제인 PD-1 항체 병용 시 항암치료의 시너지가 극대화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파멥신 유진산 대표는 “이번 CDMO 계약은 PMC-309의 조속한 개발을 위한 파멥신의 적극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이를 통해 PMC-309가 VISTA에 대한 First-in-Class 물질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현재 파멥신의 포트폴리오는 암신생혈관형성 억제 신약후보 물질에 면역항암제 후보물질들이 추가되며 다변화되고 있다. 특히 자사의 면역항암제 후보물질들은 암신생혈관형성억제 신약후보 물질과 병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자체 개발물질들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멥신은 올해 PMC-309의 IND(임상시험계획) 자료 연구를 시작하고, 2021년 해외에 IND를 신청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파멥신, 유진산 대표, 면역항암제, PD-`, PD-L1, 키투르다, 옵디보, VISTA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