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큐렉소, 식약처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승인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6/03 [14:43]

큐렉소, 식약처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승인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6/03 [14:43]

【후생신보】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대표 이재준)는 지난 2일 자체 개발한 인공관절 수술로봇인 ‘큐비스-조인트‘(CUVIS-joint)가 국내 식약처로부터 인허가를 승인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큐비스-조인트’는 큐렉소의 수술로봇 브랜드 큐비스의 두 번째 로봇으로 이번 식약처 인허가 승인으로 국내 판매가 가능해 졌다.

 

‘큐비스-조인트’는 수술 시 인공관절이 정확히 삽입될 수 있도록 무릎 뼈를 절삭하는 수술로봇 시스템이다. 정확성과 안전성을 기본으로 조작이 간단하고 수술 도중 계획 변경이 가능한 로봇이다. 또, 6축 수직 다관절(Robot Arm)을 이용해 더 넓은 수술 영역을 제공하며 오픈 플랫폼으로 다양한 임플란트 사용도 가능하다.

 

큐렉소의 큐비스-스파인은 최근 유럽 CE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어 이번에 두 번째 수술로봇인 큐비스-조인트가 식약처의 인허가를 취득한 것이다. 향후에는 미국 뿐 아니라 유럽 인증도 추진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이재준 대표는 “제품 개발 과정에서 인허가 후 즉시 상업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왔다”며 “당사의 모든 역량을 발휘해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등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큐렉소, 큐비스, 수술로봇, 이재준 대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