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365mc-클루커스, '지방흡입 스마트 병원 시스템' 구축

의료 클라우드 통해 데이터 분석 자동화, 병원 업무 효율화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0/06/01 [09:23]

365mc-클루커스, '지방흡입 스마트 병원 시스템' 구축

의료 클라우드 통해 데이터 분석 자동화, 병원 업무 효율화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0/06/01 [09:23]

【후생신보】 365mc가 지방흡입 특화 차세대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을 통해 스마트 병원 시스템을 구축했다.

 

 

비만클리닉ᆞ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는 마이크로소프트 1위 클라우드 파트너사인 클루커스와 지난 29일 MOU를 체결했다.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미래를 이끌 키워드다. 365mc는 나날이 발전해나가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끊임없이 의료 기술과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고 의료계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노력하는 의료기관으로, 지난 2018년 3월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전세계의 IT전문가들에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우수사례로 선정하여 발표하기도 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의료 데이터분석 시스템 및 스마트 병원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의료 클라우드를 통해 데이터 분석의 자동화, 병원 업무의 효율화를 이루고, 해외 진출 및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도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365mc네트웍스 김남철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비만 특화 의료기관이 되기 위해선 디지털 기술을 적재적소에 활용한 스마트 병원으로의 혁신이 불가피하다"며 "클라우드 대표 기업 클루커스와 함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선도 의료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이사는 “의료와 IT의 융합 기술을 통해 선도적으로 의료 서비스를 혁신해 나가는 365mc와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대량의 비만 데이터를 클라우드 기술을 이용해 신속 정확하게 분석하고 그 결과를 활용해 치료 및 임상 경로를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365mc는 지난 2017년 지방흡입 수술의 신기술,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M.A.I.L SYSTEM)을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개발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다.  올해 1월에는 서울대와 함께 지방흡입의 비만 심리 개선 효과 검증을 위한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고,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지방흡입 특화 인공지능 식사일기도 개발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