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신간]혼자서도 병원비 걱정 없습니다

삼성서울병원 건강의학센터 양광모 교수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05/27 [09:20]

[신간]혼자서도 병원비 걱정 없습니다

삼성서울병원 건강의학센터 양광모 교수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05/27 [09:20]

【후생신보】 삼성서울병원 건강의학센터 양광모 교수(성균관대 의대 의료인문학교실 겸임교수)가 병원비 지출에 대처하는 건강관리와 의료비용 절약대책을 안내해주는 ‘혼자서도 병원비 걱정 없습니다’를 펴냈다.

 

양광모 교수는 “언제나 건강하면 좋겠지만 누구나 때때로 아플 수밖에 없고 뜻밖의 의료비용 지출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며 “혼자서도 병원비 걱정 없습니다를 곁에 두고 지내면 아파도 당황하거나 겁내지 않고 최적의, 개인맞춤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책은 특히 혼자 사는 사람들이 챙겨야 할 건강에 대한 가이드를 해준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상해부터 운동하다 일어날 수 있는 근육 손상이나 골절, 해외여행 중에 걸릴 수 있는 감염병, 특정 직업 환경과 스트레스 때문에 생기는 직업병 등도 구체적으로 알고 대비토록 해준다.

 

또한, 의료비용과 의료체계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알면 보다 합리적인 의료 소비가 가능해진다는 점을 알려준다. 젊은 나이부터 자신의 약한 부분을 정확하게 알고 대비해야 나중에 큰 병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이 책에서는 병원비 영수증 이해하기를 시작으로 감기부터 암까지 질병에 따른 의료비를 예측해본다. 뜻밖의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닥치는 질병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도 설명한다.

 

예를 들어 반려동물과 함께 건강하려면 인수공통감염 질환에 대해 알아야 하고, 연인과의 데이트에서는 성병과 피임에 주의해야 한다.

 

저자는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예방접종을 권한다. 인플루엔자부터 파상풍, A형간염, B형간염, HPV 백신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준다.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건강검진 활용법도 자세히 풀어준다. 암검진 외에 국가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받되, 무조건 풀패키지 건강검진을 선택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서울병원, 양광모, 병원비, 인플루엔자, 파상풍, A형간염, B형간염, HPV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