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한국당뇨협회 김광원 회장 취임

대국민 당뇨병 퇴치운동 선언…당뇨병, 국가적 재난 인식 노력에 최선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5/25 [08:57]

한국당뇨협회 김광원 회장 취임

대국민 당뇨병 퇴치운동 선언…당뇨병, 국가적 재난 인식 노력에 최선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0/05/25 [08:57]

▲ 한국당뇨협회 김광원 신임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후생신보】  한국당뇨협회 신임 회장에 ‘국내 내분비내과 개척자’인 가천대 길병원 내분비내과 김광원 교수가 취임했다.

 

사단법인 한국당뇨협회는 지난 22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설가온 아띠홀에서 주요 제약사의 대표이사 및 당뇨사업부의 임원 50여명과 내분비내과 교수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광원 회장 취임식 및 당뇨병 대란으로 인한 국가적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대국민 당뇨병 퇴치운동’ 선언식을 가졌다.

 

김광원 회장은 서울의대를 나와 경희대와 삼성서울병원에서 내과 교수를 거쳐 현재 길병원 에서 재직하고 있다.

 

특히 김 회장은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인슐린 분비세포를 이식하는 췌도 이식에 성공했으며 국내 최초로 당뇨병 환자 입원 교육프로그램 및 성인 당뇨 캠프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내분비내과의 개척자’로 불린다.

 

그는 대한내과학회, 대한내분비학회, 대한비만학회, 대한당뇨병학회 회장을 역임하는 등 당뇨병, 고혈압 등 대사증후군 유발원인에 대해 학술적 연구에 힘써왔다.

 

김광원 회장은 취임사에서 “반세기 동안 내분비내과 분야에서 일하며 당뇨병과 끊임없는 연을 맺고 싸워 왔다”며 한국당뇨협회 회장으로서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김 회장은 “대국민 당뇨병 퇴치운동 본부를 협회에서 설치하고 당뇨병도 코로나19처럼 국가적 재난으로 인식하도록 부각시키겠다”고 선언하고 “당뇨병을 비롯한 만성질환은 현대사회에서 가장 고질적이며 심각하게 인식해야 할 사안으로 각종 만성질환에 대처하도록 교육 및 홍보사업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러한 협회 순기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재정적인 문제 해결이 급선무”라며 “이를 위해 대정부 자금 요청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는 등 재정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 회장은 “대국민 당뇨병 퇴치운동 선언식을 통해 당뇨병으로 발생하는 각종 의료비 지출과 생산성 저하는 물론, 개인의 삶의 질 저하는 값으로 환산할 수 없는 국가적으로 심각한 사태”라고 강조하고 “한국당뇨협회는 당뇨병 대란 시대를 맞아 대중에게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궁극적으로는 국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도록 범국민 당뇨병 퇴치 협력체계를 구축해 당뇨병 예방 및 퇴치에 적극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