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보공단, 수가협상 위해 6개 의약단체장 한자리에

성공적인 계약 체결 위해 상호 의견 교환 등 목적으로 이뤄져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05/11 [09:07]

건보공단, 수가협상 위해 6개 의약단체장 한자리에

성공적인 계약 체결 위해 상호 의견 교환 등 목적으로 이뤄져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05/11 [09:07]

【후생신보】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지난 8일 서울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대한의사협회장(최대집), 대한병원협회장(정영호), 대한치과의사협회장(이상훈), 대한한의사협회장(최혁용), 대한약사회장(김대업), 대한조산협회장(김옥경) 6개 의약단체장들과 만남을 갖고 오찬을 함께 했다.

 

이날 만남은 ‘2021년도 요양급여비용(유형별 환산지수) 계약을 위한 공단-의약단체 간 협상을 앞두고 김용익 이사장, 강청희 급여상임이사, 정해민 급여선임보장실장 및 박종헌 급여전략실장과 의약단체장들이 상견례를 통해 성공적인 계약 체결을 위한 상호 의견 교환 등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김용익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로 전세계가 어려움에 처했음에도 우리나라의 진단, 치료, 대응이 세계적 모범사례가 된 것은 의료계 종사자들의 밤낮 없는 헌신과 정부의 대응, 온 국민이 하나가 되어 이루어낸 성과라며 의료인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의 인사를 표했다.

 

이어 이제는 코로나19로부터 더 활성화된 생활방역과 함께 경제를 회복하기 위한 지혜를 모아야 할 때이다라며 생활속 거리두기 유지와 경제사회 활동을 함께하여 침체된 경기와 일상을 회복 하는 전환점을 맞이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올해 수가협상에 대해서 김이사장은 어려운 점이 많을 것 같아 매우 걱정 되지만 의료계의 어려움도 크고 보험료를 내셔야 하는 국민들의 어려움들도 크기 때문에 쌍방간의 논의가 충분히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모든 당사자들이 대화와 타협의 모습으로 국민과 의료계의 입장을 여러 가지로 잘 고려하면서 합의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공단 관계자는 "향후 일정은 공단-의약단체 간 수가협상단 상견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협상체제로 돌입하게 된다올해는 협상기한인 31일이 일요일이므로 국민건강보험법에 의해 다음날인 월요일까지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수가협상, 의약단체장, 요양급여비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