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정부성모병원 의료진들 힘내세요”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4/22 [10:09]

“의정부성모병원 의료진들 힘내세요”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0/04/22 [10:09]

【후생신보】  코로나19 환자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정부성모병원에 대한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원장 박태철)은 부분개원을 시작한 지난 20일에 의정부시자원봉사자센터(이용걸 이사장)로부터 교직원들을 위로하기 위한 간식키트와 생강청 800세트를 받았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자원봉사자센터는 봉사자가 직접 만든 간식을 전달하며 의정부성모병원이 지역주민에게 어서 돌아오길 기원한다며 위로했다.

 

이 뿐만 아니라 병원을 응원하는 지역의 기부와 응원은 계속되고 있다. 지난 9일 질병관리본부와 의정부시는 의료진과 남아있는 환자들의 추가 감염예방을 위해 지난 약 4억 4,000만원 상당의 레벨 D 보호구 1만 1,000세트와 일회용 가운 2만 3,600장을 병원에 기증했다.

 

당시 병원에서는 하루 약 200벌 이상의 레벨D 보호구와 마스크, 덧신, 안면보호구, 수술용 모자 등이 고강도멸균(H2O2훈증) 방역과 소독에 사용되고 있어 병원의 방역작업에 큰 도움이 되었다.

 

이어 마스크 제조 업체 티아이에이(마스크), 국제약품(마스크 외), 아모레퍼시픽(보습제), 갈더마코리아(보습제), 에이치에스메디테크(수술용 방호후드 외), 네오팜(보습크림), 주식회사 하나 서재원 회장(마스크)이 응원과 기부를 계속하고 있다.

 

또한 부분 개원 중인 21일에도 음료와 방호복, 보습제 등을 기부하려는 대학교, 봉사단체 등의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박태철 원장은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린다. 지역주민 분들의 위로에 힘입어 감염전파를 원천 차단하고 전면 재 개원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