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SK바이오팜 조정우 사장, 과학기술훈장 혁신장 수상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4/21 [15:59]

SK바이오팜 조정우 사장, 과학기술훈장 혁신장 수상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4/21 [15:59]

【후생신보】 SK바이오팜 대표이사 조정우 사장<사진>이 최근 ‘2020년 과학의 날’을 맞아 과학기술훈장 혁신장을 수상했다.

 

과학기술훈장은 국가의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며, 과학기술인에게 최고의 영예에 해당한다.

 

조 사장은 국내 최초로 독자 개발한 뇌전증 치료제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 엑스코프리) 미국 FDA 승인을 받은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내사가 자력으로 FDA 승인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혁신 신약 세노바메이트는 뇌전증 치료제의 새로운 옵션으로 전세계적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또 기술 수출한 수면장애 치료제 솔리암페톨(제품명 : SUNOSI)이 미국과 유럽에서 모두 시판 허가를 받은 바 있다.

 

신약 개발의 전 과정을 진두지휘한 조 사장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세계화에 기여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고 말했다. 또한 “이제 한국의 제약사가 독자 개발한 신약이 미국 시장에 직접 진출하게 된다”며 신약주권을 향한 의미 있는 성과를 강조했다.

 

한편, 세노바메이트는 미국 출시를 위한 모든 행정 절차를 마쳤고, 미국 법인 SK라이프사이언스에서 영업과 마케팅을 맡아 ‘20년 2분기 미국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SK바이오팜, 조정우 사장, 혁신장, 과학기술훈장, 세노바메이트, 엑스코프리, 솔리암페톨, 뇌전증, 수면장애 치료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