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마크로젠, 건강한친구들과 MOU

유전자 맞춤 홈트레이닝서비스 개발 및 공동 마케팅키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4/16 [10:25]

마크로젠, 건강한친구들과 MOU

유전자 맞춤 홈트레이닝서비스 개발 및 공동 마케팅키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4/16 [10:25]

【후생신보】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이수강)이 홈트레이닝 전문기업 건강한친구들(대표이사 안진필)과 유전자 맞춤 홈트레이닝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건강한친구들은 모바일 기반 온라인 홈트레이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1세대 홈트레이닝 기업으로, 누적 회원 12만 명을 보유한 업계 선두주자다.

 

2018년, 마크로젠은 건강한친구들과 손잡고 국내 유일한 유전자 검사 기반의 개인별 맞춤 운동 영상을 제작 및 제공하는 ‘유전자 맞춤 홈트’를 출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근력 운동 적합성, 지구력 운동 적합성, 운동 후 회복능력 등 운동 관련 유전자 항목의 분석 결과에 맞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존 서비스 대비 개인 특성을 세밀히 분석해 정밀하고 효과적인 운동 방법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소비자 직접 의뢰 유전자 검사(DTC, Direct-To-Consumer) 서비스와 모바일 피트니스 홈트레이닝 강의 결합 상품 개발 ▲광고 채널 확대 및 공동 마케팅 진행 ▲‘유전자 맞춤 홈트’ 서비스 판매 촉진을 위한 판로 개척 등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마크로젠은 올해 보건복지부의 1차 DTC 유전자 검사 서비스 인증제 시범사업에서 검사 서비스 전반에 관한 질 관리와 검사의 정확도에 대한 시범 평가를 통과했다. 이를 통해 건강관리(7종), 피부/모발(5종), 개인 특성(3종), 영양소(8종), 운동(3종), 식습관(3종) 등 총 29종의 헬스&웰니스 유전자 검사 서비스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 29종’을 출시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