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베르티스, 전 세계 최고 석학 7명 자문위원 위촉

프로테오믹스 기술력 인정…제품 개발 및 마스토체크 글로벌 상용화 앞장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4/01 [17:19]

베르티스, 전 세계 최고 석학 7명 자문위원 위촉

프로테오믹스 기술력 인정…제품 개발 및 마스토체크 글로벌 상용화 앞장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4/01 [17:19]

▲ 첫 번째 줄 왼쪽부터 알렉스 토커 교수, 메라 골스한 교수, 빅토르 아달스타인슨 박사. 두 번째 줄 왼쪽부터 마사카즈 토이 교수, 베로니크 탄 키악 미엔 센터장, 필립 라이만 고문, 메리언 키에클 교수.

【후생신보】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세포 내 단백체의 기능 이상과 구조 변형 유무 등을 분석하는 기술) 기반 조기 진단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대표 한승만)가 최근 미국, 싱가포르, 일본, 독일 등 전 세계 최고 수준의 의학계 암 분야 석학들을 과학자문위원회(이하 SAB) 위원으로 위촉, 그 기술력을 또 한 번 인정받았다.

 

이번에 임명된 SAB 위원은 총 7명으로 ▲하버드 의대 알렉스 토커․메라 골스한 교수 ▲MIT와 하버드대가 공동 운영하는 브로드 연구소 암 진단을 위한 거스너 센터 팀장인 빅토르 아달스타인슨 박사 ▲일본 교토대 유방외과 마사카즈 토이 교수 ▲싱가포르 국립암센터 베로니크 탄 키악 미엔 센터장 ▲독일 생명 공학 기업 메디젠과 4SC, 글로벌 제약사 테바의 의학 고문인 필립 라이만 ▲뮌헨공과대학교 r.d.Isar 병원 메리언 키에클 교수다.

 

이번 SAB 구성은 전 세계 암 분야 전문가를 중심으로 베르티스의 프로테오믹스 기술을 직접 검증하고 그 기술력을 인정하면서 이루어졌다. 또, 그들은 세계 최초 유방암 조기 진단 솔루션인 마스토체크의 우수성과 유효성을 확인하고 공동연구를 통해 기술을 진일보 시키는데 적극적인 지지를 표명했다.

 

이들 SAB 위원들은 각 나라의 유방암 사례를 공유해 마스토체크의 글로벌 상용화 가능성을 높이고, 해외 시장 진출 및 암의 조기 진단, 신약 개발 등을 위한 기술 연구 등에도 힘을 실을 예정이다.

 

베르티스 한승만 대표는 “이처럼 각 분야에서 손에 꼽힐 만큼 저명한 전 세계 석학들이 글로벌 회사가 아닌 아시아 벤처기업의 SAB에 참여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라며, “자문위원들의 뛰어난 지식과 경험은 마스토체크의 경쟁력 확보는 물론 프로테오믹스 기반 새로운 조기 진단 기술 개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하버드 의대 알렉스 토커 교수는 “베르티스는 벤처기업이라고 믿을 수 없을 만큼 진보된 기술력을 가진 기업으로, 특히 마스토체크는 유방암의 조기 진단에 새로운 가능성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라며, “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가 한국의 진단 기술에 주목한 지금, 베르티스와 같은 한국의 제약∙바이오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과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베르티스는 지난해 10월에도 독일 최고의 민간 연구소인 프라운호퍼 IZI 연구소와 프로테오믹스 기반 조기 진단 솔루션의 글로벌 공동 연구개발(R&D)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전 세계 유수의 기관 및 석학들로부터 높은 지지를 얻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베르티스, 프로테오믹스, SAB 위원, 한승만 대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