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췌장염 치료제, 코로나19 예방 효과

신인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4/01 [08:10]

췌장염 치료제, 코로나19 예방 효과

신인희 기자 | 입력 : 2020/04/01 [08:10]

췌장염 치료제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SARS-CoV-2)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도쿄대학에서 급성 췌장염 치료에 사용되는 나파모스타트 메실산염(nafamostat mesylate)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의 첫 단계인 바이러스를 둘러싼 피막(envelope)과 숙주 세포막 사이에 융합을 억제해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최근 독일에서 췌장염 등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는 카모스타트메실산염(camostat mesylate)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으며 나파모스타트 메실산염은 카모스타트메실산염 유효 용량의 1/10만 사용해도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 세계적인 비상사태에서 안전성이 확보된 기존 치료제 중에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는 치료제를 찾는 것이 코로나19 사태를 안정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이며 4월에 카모스타트메실산염과 나파모스타트 메실산염의 유효성을 검증하기 위한 임상시험이 진행될 것이다.

 

The Institute of Medical Science, The University of Tokyo.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