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카나브패밀리 ‘천억’을 향하여

보령제약 첫 3제 복합제 ‘듀카로’ 4종 출시하며 도전장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2/19 [17:09]

카나브패밀리 ‘천억’을 향하여

보령제약 첫 3제 복합제 ‘듀카로’ 4종 출시하며 도전장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2/19 [17:09]

【후생신보】 카나브패밀리를 통해 지난해 매출 800억 원을 달성한 보령이 올해는 3제 복합제 등을 통해 매출 1000억 달성 도전을 밝혔다.

 

보령제약(대표 안재현, 이삼수)은 고혈압 신약 카나브(성분명 : 피마사르탄)에 암로디핀, 로수바스타틴 등 3가지 성분을 한 알에 담은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 ‘듀카로’(Dukaro) 4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듀카로는 ARB(안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계열 고혈압치료제 피마사르탄과 CCB(칼슘 채널 차단제) 계열 고혈압치료제 암로디핀 여기에, 스타틴 계열 이상지질혈증 치료제인 로수바스타틴을 결합한 고정용량 3제복합제다. 듀카로는 30/5/5mg, 30/5/10mg, 60/5/5mg, 60/5/10mg(피마사르탄/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 등 4종의 용량으로 출시됐다.

 

듀카로는 단일성분 고혈압 치료제로 목표혈압에 도달하지 못하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환자를 위해 개발됐다.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치료를 위한 세 가지 성분을 알약 하나에 담아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높여준다.

 

듀카로는 본태성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이 동반된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3상 임상시험에서 카나브만으로 목표혈압에 도달하지 못한 환자에서 기저치 대비 수축기혈압 22.72mmHg 강하효과를 보였으며, 48.32%의 LDL 콜레스테롤 감소효과를 보였다. 그리고 86%의 혈압반응률과 81%의 LDL 콜레스테롤 치료 목표 달성률을 보이며 뛰어난 효과를 입증했다.

 

국내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복합제 시장은 한미 아모잘탄큐, 일동 텔로스톱플러스, 대웅 올로맥스 등의 제품이 출시돼 있다. 전체 처방실적(UBIST기준)은 2018년 31억 원에서 2019년 137억 원으로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듀카로 출시로 처방의와 환자들의 관심 증대는 물론, 각 사 경쟁을 통해 시장규모가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보령제약 안재현 사장은 “카나브패밀리는 작년 처방실적 800억원을 돌파하며 고혈압 치료제 시장에서 뛰어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며 “카나브패밀리 중 5번째로 출시된 ‘듀카로’ 역시 3상 임상을 통해 입증한 뛰어난 효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고혈압/이상지질혈증 환자들에게 좋은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며 카나브 패밀리 1,000억 돌파를 자신했다.

 

보령제약은 현재 ‘카나브 패밀리’로 카나브 단일제, 카나브플러스(카나브/이뇨제 복합제), 듀카브(카나브/암로디핀 복합제), 투베로(카나브/로수바스타틴 복합제), 듀카로(카나브/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 3제복합제)를 선보였으며, 올해 안으로 기존 제품과 다른 성분의 이상지질혈증 복합제를 출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령제약,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카나브, 듀카로, 투베로, 듀카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