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제보건의료재단-한국수출입은행, 국제개발협력 유무상원조사업 협약

보건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의 발굴, 시행 및 사후관리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0/02/19 [09:08]

국제보건의료재단-한국수출입은행, 국제개발협력 유무상원조사업 협약

보건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의 발굴, 시행 및 사후관리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0/02/19 [09:08]

【후생신보】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하‘재단’, 이사장 추무진)과 한국수출입은행(이하‘수출입은행’, 은행장 방문규)은 18일 보건분야 유무상원조사업 연계 확대를 통한 원조효과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단과 수출입은행은 이미 2013년부터 탄자니아, 모잠비크 병원건립운영 유무상 연계사업을 시작으로,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몽골, 라오스, 스리랑카에서 지속적인 연계협력사업을 추진하며 성과를 거두어온 바 있다.

 

재단 추무진 이사장과 수출입은행 방문규 은행장이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은 ▲ 양 기관이 보건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의 발굴, 시행 및 사후관리 등 전 사업 과정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이를 위해 ▲ 기관 간 연 2회 정례협의회 개최 ▲ 효과적인 개발협력을 위한 공동발굴, 공동심사, 공동평가, 공동조사·연구 및 공동 홍보를 추진함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추무진 재단 이사장은“금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협력국의 개발계획 수립과 이행, 보건인프라 확충 등을 지원하기 위한 유무상연계를 더욱 확대해 나가며, 효과적인 연계모델을 개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사업을 추진하여 유무상 연계사업의 전 과정에서 상호 간 시너지 효과가 창출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이번 협약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더불어 방문규 한국수출입은행장은“금번 업무협약체결은 단순이 양기관 업무협력의 의미를 넘어 국제개발협력 무대에서 우리나라 선진 보건의료시스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원조 효과성을 높여 SDGs 달성 및 개도국 인프라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개발도상국, 북한, 재외동포 및 외국인 근로자, 해외긴급구호에 대한 정부차원의 보건의료지원사업과, 이종욱 제6대 WHO 사무총장에 대한 기념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이며, 재단과 수출입은행은 현재까지 라오스, 몽골, 탄자니아 등 총 7개국, 13건의 유무상 연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