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의협, ‘KMA 코로나팩트’ 앱 개발…질병 극복 위한 정보 총망라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2/05 [12:54]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의협, ‘KMA 코로나팩트’ 앱 개발…질병 극복 위한 정보 총망라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0/02/05 [12:54]

【후생신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의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정보 알림 애플리케이션 'KMA 코로나팩트'를 공개했다.

 

대한의사협회는 5일 ‘KMA 코로나팩트’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팩트’는 ▲실시간 상황판 ▲질병현황 ▲진료처 안내 ▲주요 뉴스 ▲질병 관련 자료실 ▲KMA 일일 브리핑 ▲KMA 회원 공지사항 등으로 구성됐다.

질병현황은 코로나 바이러스 정보제공 사이트와 바이두, 뉴욕타임즈 등 해외 주요 포털사이트 및 언론사의 뉴스를 실시간 확인하실 수 있도록 했으며 ‘진료처 안내’는 GPS를 연동시켜 주변의 선별진료소의 위치 및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주요 뉴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다양한 뉴스를 볼 수 있는 메뉴이며 ‘질병관련 자료실’은 바이러스의 극복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료실로 현재 감염의심자의 자가격리 요령 예방권고문, 해외논문 중 참고할 만한 내용 등이 업로드되어 있다.

 

이 메뉴를 통해 앞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된 다양한 의학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KMA 일일브리핑’은 의협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브리핑을 쉽게 볼 수 있으며 ‘KMA 회원 공지사항’을 통해서는 질병의 최전선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노력중인 회원들에게 관련 정보 및 자료를 제공한다.

 

박종혁 의협 대변인은 “의협이 ‘KMA 코로나팩트’ 앱을 개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위기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유용한 정보를 담았다”며 “대한민국의 국민과 의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이겨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협이 개발한 ‘KMA 코로나팩트’는 구글플레이 스토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oy.appS202002030f8248ba8c362_5c5c616e61db5)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웹페이지(http://coronafact.org)를 통해서 접근할 수도 있다. 단 아이폰 앱스토어는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