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심장재단, 소아심장의 해외연수 지원…3월말까지 접수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1/08 [14:54]

심장재단, 소아심장의 해외연수 지원…3월말까지 접수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1/08 [14:54]

【후생신보】사회복지법인 한국심장재단(이사장 조범구)이 국내 소아심장 분야 인재 양성 및 의료기술 발전을 위해 국내 소아심장 의료진을 대상으로 해외 연수 지원 사업에 나선다.

 

소아심장 의료진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시행되는 해외 연수 지원은 국내 의과대학 및 의료기관에서 소아심장 분야를 담당하는 소아청소년과와 흉부외과 전문의가 대상이다.

 

연수 자격은 소속기관장 추천 및 연수를 받을 해외 대학이나 병원 지도교수의 추천과 해당 기관장의 승인이 있어야 한다. 대상자 선정은 한국심장재단 ‘의료지원 위원회’에서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최종 선정된 의료진(매년 2명)에게는 본인이 희망하는 해외 연수기관에서 1년간 연수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내용은 연수지원비로 연간 4,000만원과 연수자 본인의 왕복항공료 등 실비가 포함된다. 단 해외 연수를 다녀온 의사는 소속기관에 복귀해 연수 기간의 2배에 해당하는 기간 동안 근무해야 한다.

 

해외 연수 지원사업 희망자는 오는 3월 말까지 한국심장재단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고, 소정의 선정 절차를 거쳐 5월 말 최종 확정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