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콜마파마, 고용노동부 발표 2020년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조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1/03 [12:02]

콜마파마, 고용노동부 발표 2020년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조우진 기자 | 입력 : 2020/01/03 [12:02]

【후생신보】 한국콜마의 제약 계열사인 콜마파마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청년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콜마파마(대표 우경명)는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0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고 3일 밝혔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국내 강소기업 중 청년들의 선호 조건인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이 우수한 기업을 고용노동부가 직접 심사해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에 발표된 강소기업은 총 1280개로 업종별로는 제조업이 50.5%(647개소)로 가장 많았고 정보서비스업(24.1%, 309개소), 도소매업(12.5%, 160개소) 등이 있었다.

 

올해 선정된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일반기업에 비해 임금과 신규 채용 측면에서 우수한 기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콜마파마는 이 중에서도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터를 제공하는 우수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콜마파마는 단순히 높은 임금과 신규 채용 외에도 ‘직원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자생할 수 있도록 투자하는 것이 기업의 역할’이라는 유기농경영 철학을 중심으로 직원들에게 교육, 복리후생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맞춤형 채용 지원 서비스, 금융 및 세무조사 관련 우대, 병역 특례 업체 지정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오정인 콜마파마경영팀장은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된 점에서 더욱 값진 성과다. 앞으로도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년친화기업으로서 직원들을 살피고 근무환경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