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연세의료원 의료선교센터·한국불교硏 무량감로회
서울특별시의사회 ‘제18회 한미 참의료인상’ 수상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9/12/05 [10:28]

연세의료원 의료선교센터·한국불교硏 무량감로회
서울특별시의사회 ‘제18회 한미 참의료인상’ 수상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9/12/05 [10:28]

【후생신보】  연세의료원 의료선교센터와 한국불교연구원 무량감로회가 제18회 한미참의료인상을 수상했다.

 

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 박홍준)는 지난 2일 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볼룸에서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박인숙 의원,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 이철호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 장성구 대한의학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한미참의료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박홍준 회장은 “의료인에게는 ‘의사’라는 정체성이 있지만 ‘봉사’는 가장 숭고하고 흔들리지 않는 가치관”이라며 “의사를 표현하는 형용사에는 ‘좋은 의사’, ‘치료 잘하는 의사’, ‘명의’ 등이 있지만 ‘참된 의사’가 가장 값어치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에 수상하게 된 연세의료원 의료선교센터와 한국불교연구원 무량감로회는 참된 의사로서, 단체로서 앞으로 봉사를 더욱 열심히 해주길 바란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봉사단체를 대상으로 어떤 단체를 수상자로 선정할지 고민하는 뜻깊은 상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미약품의 우종수 공동 대표이사는 “참의료인상은 음지에서 인술을 베풀며 사회적 귀감이 되신 의료인과 의료단체를 발굴하는 의료계 대표 봉사상이 되었다”며 “가슴 아픈 뉴스를 많이 접하게 되는 요즈음 한미참의료인상의 따뜻한 메시지는 우리 시대에 큰 울림과 위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박진용 연세의료원 의료선교센터 소장은 수상소감에서 “의료센터에서 같이 일하는 2,000여 명의 회원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싶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라는 메시지로 생각하고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박귀원 한국불교연구원 무량감로회 대표는 “최근 네팔에 수도정화시설을 만들어줬는데 물을 받기 위해 4㎞를 걸어가는 그들의 손에 기름통이 들려있어 충격을 받았다”며 “상금은 현지에서 필요한 봉사를 하는데 사용하겠다”고 밝혀 큰 박수를 받았다.

 

‘한미참의료인상’은 서울특별시의사회와 한미약품(주)가 공동으로 2002년 제정한 상으로 드러내지 않은 봉사의 마음과 사랑으로 조용히 보건의료 사업에 헌신함으로써 국민보건 향상에 크게 기여한 참 의료인을 발굴하여 대한민국에서 의사가 더 많은 존경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그 공적을 치하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한편 불우이웃을 돕기를 위한 사랑의 쌀 행사에는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이철호 의장, 대한의학회 장성구 회장, 서울특별시의사회 대의원회 김교웅 의장, 대한의사협회 의료배상공제조합 대의원회 고광송 의장, 대한의사협회 의료배상공제조합 방상혁 이사장, 서울특별시의사회 심영보 고문, 한국여자의사회 이향애 회장,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동창회 정해익 동창회장, 서울특별시병원회 김갑식 회장, 서울특별시약사회 한동주 회장, 서울특별시간호사회 박인숙 회장,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홍옥녀 회장, 국민건강보험공단 김덕수 서울지역본부장, 서울특별시간호조무사회 곽지연 회장, 연세대학교 윤도흠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강동구의사회 이동승 회장, 동대문구의사회 이태연 회장, 도봉구의사회 김성욱 회장, 강북구의사회 조규선 회장, 노원구의사회 조문숙 회장, 송파구의사회 서대원 회장, 강남구의사회 황규석 회장, 금천구의사회 유용규 회장 등이 참여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