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분당차병원 암센터 췌장암 건강강좌 개최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9/11/20 [15:25]

분당차병원 암센터 췌장암 건강강좌 개최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9/11/20 [15:25]

【후생신보】 차의과학대 분당차병원(원장 김재화)은 11월 25일(월)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분당차병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췌장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췌장암 다학제 500례를 돌파한 분당차병원 의료진이 직접 강의하는 이날 강좌에서는 ▲췌장암의 예방과 일반적 치료(권창일 소화기내과) ▲췌장암의 수술적 치료(최성훈 외과) ▲췌장암의 약물 치료(전홍재 혈액종양내과) ▲질문 및 자유토론(췌장암 다학제 진료팀)으로 강연이 진행된다.

 

고광현 분당차병원 암 다학제 진료위원장(소화기내과)은 “췌장암은 우리나라 암 발생률 8위, 사망률 5위로 최근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다른 암 보다 조기 진단과 치료가 어려워 포기하는 경우가 많지만 최근 다학제 진료를 통한 진단과 적절한 약물 치료와 수술로 치료 성적이 좋아지고 있다”며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췌장암을 바로 알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건강강좌는 췌장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진단과 치료 등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췌장암 질환을 예방하고자 '세계 췌장암의 날(11월 21일)'을 맞아 진행하는 '췌장암의 날' 캠페인의 일환이다.

 

또한 췌장암 환우 및 가족은 물론 췌장암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분당차병원 췌담도암 다학제팀(031-780-5500)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