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북대병원 도민 건강 증진 위한 암관리사업 강화

전라북도 암관리 사업 협의체 회의 개최
도민 건강증진 위한 각종 암 예방 사업 적극 추진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11/20 [14:10]

전북대병원 도민 건강 증진 위한 암관리사업 강화

전라북도 암관리 사업 협의체 회의 개최
도민 건강증진 위한 각종 암 예방 사업 적극 추진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11/20 [14:10]

【후생신보】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은 국가암관리사업의 원활한 수행과 도민건강 증진을 위한 기관 간 상호 연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전라북도 암관리사업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전북지역암센터가 주관하고 있는 전라북도 암관리사업 협의체는 전북지역암센터 유희철 소장을 위원장으로 전북지역암센터 암관리사업부장, 전라북도청 건강안전과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전주북부지사와 전주남부지사, 전주시·익산시·군산시·완주군 보건소 담당 등 9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북지역암센터 유희철 소장을 비롯해 각 기관의 사업실무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지역암센터가 추진한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전북지역 특성에 적합한 암 예방 홍보 및 교육사업, 지역특화사업 등의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전북지역암센터에서는 2019년 전라북도 암관리사업 추진실적 보고 및 평가와 함께 △전라북도 암관리사업 향후 추진 일정 및 방향 △원활한 국가암검진사업을 위한 연계 및 추진방향 △전북지역 특성에 적합한 암 예방 홍보 및 교육 사업, 지역특화사업을 위한 연계 및 추진방향을 제시했다.

 

전북지역암센터 유희철 소장은 “암 예방과 관리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기 위해서는 각 기관의 실무 담당자의 유기적 협력과 지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면서 “전북지역암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암관리 사업을 강화해 도민들의 건강증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