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대한한의사협회, 웰다잉 문화 조성 나선다

대한협-웰다잉시민운동, 웰다잉 문화조성 협약
관련 입법, 정책 개발 공동협력 및 교류 약속

조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9/11/06 [14:16]

대한한의사협회, 웰다잉 문화 조성 나선다

대한협-웰다잉시민운동, 웰다잉 문화조성 협약
관련 입법, 정책 개발 공동협력 및 교류 약속

조우진 기자 | 입력 : 2019/11/06 [14:16]

【후생신보】대한한의사협회(회장 최혁용)는 지난 5일 협회 5층 중회의실에서 웰다잉시민운동(이사장 차흥봉)과 업무협약을 체결,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 '웰다잉' 문화 조성을 위해 긴밀히 협조해 나가기로 뜻을 같이했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대한한의사협회 최혁용 회장과 방대건 수석부회장, 최문석 부회장, 이승준 법제약무이사, 김용수 총무보험이사, 최건희 상근한의사가 참석했으며 웰다잉시민운동에서는 차흥봉 이사장, 원혜영 공동대표(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5선), 양두석 이사, 오영환 대외협력이사, 윤성식 팀장 등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에 대한 문화 홍보 및 준비 지원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 관련 단체 공동협력 및 교류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에 관한 입법, 정책 개발을 위해 공조키로 합의했다.

 

최혁용 대한한의사협회장은 “의료인으로서 환자에게 최선의 이익을 보장하고 자기결정을 존중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보호한다는 취지에서 웰다잉에 공감한다”며 활발한 활동 전개를 약속했다.

 

차흥봉 웰다잉시민운동 이사장은 “죽음은 단순히 생명의 소멸이 아닌 자신의 삶을 아름답게 마무리하는 과정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