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릴리 편두통 치료제 ‘라스미디탄’ FDA 승인 획득

일동, 한국 및 아세안 8개국 판권 보유…별도 허가 절차 거쳐 판매 계획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11/05 [11:54]

릴리 편두통 치료제 ‘라스미디탄’ FDA 승인 획득

일동, 한국 및 아세안 8개국 판권 보유…별도 허가 절차 거쳐 판매 계획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11/05 [11:54]

【후생신보】일라이 릴리社의 편두통 치료제 ‘라스미디탄’(lasmiditan)이, 최근 FDA의 발매 승인을 받았다. 

 

라스미디탄은 전조증상(aura)을 동반하거나 동반하지 않는 성인의 경구용 급성 편두통치료제로 허가됐다. 라스미디탄은 세로토닌(5-HT) 1F 수용체 작용제로, 급성 편두통 치료를 위한 새로운 계열에서 미국 FDA가 승인한 최초이자 유일한 치료제다. 일동은 릴리와 계약을 통해 라스미디탄의 국내 및 아세안 8개국 판권을 가지고 있다.

 

사무라이 및 스파르탄 임상에 따르면 라스미디탄 복용군은 약물 복용 2시간 후 시점에서 통증이 소실된 환자의 비율이 위약 복용군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또, 편두통의 성가심 증상(빛과 소리 및 오심에 대한 과민 증상)이 해소된 환자의 비율도 라스미디탄 복용군에서 위약군보다 유의하게 높았다.

 

임상시험 중 나타난 이상반응으로는 현기증, 피로, 감각 이상, 졸림, 구역, 구토 및 근육약화 등으로 대부분 경미하거나 중등도의 수준이었다.

 

일라이 릴리의 구다스다바 신경학 부문 부사장은, “수백만의 편두통 환자들이 편두통 수반 증상들 및 해결되지 못한 통증들과 지속적으로 싸워오고 있다”며 “라스미디탄과 같은 새로운 급성 치료제를 찾는 의료적 수요(Unmet need)가 높은 만큼 FDA 허가 취득 소식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