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감자 퓨레, 운동 수행력 높인다

신인희 기자 | 기사입력 2019/10/23 [08:24]

감자 퓨레, 운동 수행력 높인다

신인희 기자 | 입력 : 2019/10/23 [08:24]

감자 퓨레가 운동 수행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탄수화물이 운동 수행력을 극대화시키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운동 중 근육에 포도당 공급을 돕기 위해 장시간 지속되는 운동을 할 때에는 시간 당 60g의 탄수화물을 섭취하도록 권장하며 일리노이대학(University of Illinois Urbana Champaign)에서 감자 퓨레가 운동 수행력을 높이는데 있어서 에너지 젤(energy gel)과 같은 효과를 낸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1주일에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거리가 평균 267km인 사이클리스트 12명을 대상으로 운동 중에 물이나 감자 퓨레, 에너지 젤을 마시면 운동 수행력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했을 때 운동 중에 감자 퓨레나 에너지 젤을 섭취한 그룹은 물만 마신 그룹보다 운동 수행력이 현저하게 향상됐으며 혈장 포도당 농도와 심장박동이 비슷한 수준으로 증가했다.

 

감자 퓨레를 섭취한 그룹은 다른 그룹보다 복부 팽만과 통증, 고창(鼓脹) 등이 심했고 에너지 젤을 섭취한 그룹과 동량의 포도당을 섭취하기 위해 다량의 감자 퓨레를 먹어야 했기 때문에 그런 증상이 나타났지만 견딜 수 없을 정도로 증상이 심한 경우는 없었다.

 

장시간 지속되는 운동 중에 에너지 젤을 섭취하면 운동 수행력을 높일 수 있으며 저렴하고 영양분이 풍부한 자연 식품인 감자를 삶아 체에 내린 감자 퓨레가 단맛이 강한 에너지 젤을 대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Nicholas Burd 교수는 말했다.

 

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 News Bureau.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