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세계 호스피스의 날 기념 음악회 오는 25일 개최

호스피스 활동의 활성화에 필요한 기금 마련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10/22 [09:12]

세계 호스피스의 날 기념 음악회 오는 25일 개최

호스피스 활동의 활성화에 필요한 기금 마련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10/22 [09:12]

【후생신보】 Voices for hospices 2019 조직위원회(위원장: 최윤선)는 오는 25일 여의도 KBS홀에서 “세계 호스피스의 날 기념 음악회”를 개최한다.

 

Voices for Hospices는 세계 호스피스·완화의료의 날을 기념하여 열리는 세계 최대의 동시 음악행사이다.

 

호스피스 활동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고취하고 활동에 필요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1989년 영국에서 최초 개최된 이후로 2년 마다 세계 60여 개국, 500여개의 행사로 동시 개최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2003년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행사를 시작으로 2004년 예술의 전당, 2005년 세종문화회관, 2007년 예술의 전당에서 각각 개최된 바 있다.

 

12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음악회는 국민들에게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대한 인식을 증진시키고 호스피스·완화의료 종사자와 자원봉사자들을 통합하고 격려하며, 나아가 호스피스 활동의 활성화에 필요한 기금 마련하고자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한국호스피스·완화의료학회를 중심으로 우리나라 호스피스·완화의료 활동을 위해 노력하는 (사)한국가톨릭호스피스협회, (사)원불교호스피스회, (사)한국불교호스피스협회, 한국호스피스협회가 함께 연합하여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를 위해 염수정 추기경이 명예대회장을 맡았으며 아나운서 김성경과 한국호스피스·완화의료학회 김원철 홍보정보이사의 사회로, 가수 하현우, 피아니스트 양방언, 국악인 송소희, 영화배우 문소리, 가수 노사연·이무송, 노래하는 아이들, 천상의 목소리 이소정양, 재즈피아니스트 진보라, 청춘합창단, 소프라노 안영주가 출연할 예정이다.
 
티켓은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문의: 한국호스피스·완화의료학회(02-794-867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