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룬드벡,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행복 한 步’ 진행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10/11 [10:52]

룬드벡,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행복 한 步’ 진행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10/11 [10:52]

【후생신보】한국룬드벡(대표 오필수)이 지난 10일 올림픽 공원에서 ‘세계 정신건강의 날’(World Mental Health Day)을 맞아 ‘행복 한 보(步)’ 임직원 걷기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편견으로 고통받는 정신질환 환자들을 위로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통해 정신 질환에 대한 정보 습득 및 오해를 바로잡는 퀴즈, 올해 세계 정신건강의 날 주제인 ‘자살예방’ 관련 주요 메시지 퍼즐 완성 미션을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널리 알렸다.

 

걷기대회 후에는 세계 정신건강의 날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전 직원들이 초록색 풍선을 이용해 세계 정신건강의 날의 상징인 그린 리본을 만드는 세리머니를 펼쳤다.<사진>

 

한국룬드벡 오필수 대표는 “질환의 고통에 더해 주변의 오해와 편견으로 더 큰 상처를 받는 정신질환 환자와 가족들을 격려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에 보탬이 되고자 걷기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올해 세계 정신건강의 날의 주제가 ‘자살예방’으로 선정된 만큼, 제1호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선도기업으로서 자살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 및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신질환에 대한 관심 제고와 편견 해소를 위해 세계정신건강연맹은 지난 1992년 매년 10월 10일을 정신건강의 날로 제정했다. 매년 바뀌는, 올해 주제는 ‘자살예방’ 이었다

 

한편, 한국룬드벡은 전직원이 한국형 표준자살 예방 교육 프로그램 [보고듣고말하기]를 수료한 후 제1호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선도 기업으로 지정, 생명사랑지킴이로서 연 1회 이상 전 임직원이 게이트키퍼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