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강에 좋은 음식, 우울증 완화에 도움

신인희 기자 | 기사입력 2019/10/10 [16:58]

건강에 좋은 음식, 우울증 완화에 도움

신인희 기자 | 입력 : 2019/10/10 [16:58]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우울증이 완화될 수 있다.

 

과일과 야채, 살코기를 많이 섭취하면 우울증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비교적 우울증 위험이 높은 젊은 층을 대상으로 둘 사이에 연관성을 조사한 무작위 대조 연구는 거의 없었는데 맥콰리 대학(Macquarie University)에서 진행된 무작위 대조 연구에서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우울증이 완화된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중등도 내지 중증 우울증 증상을 보이고 가공식품과 당분, 포화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17~35세의 학생 76명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첫 번째 그룹은 식습관을 변화시키지 않고 두 번째 그룹은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도록 지시하고 전화 통화를 통해 식습관이 변화됐는지 확인했다.

 

식습관을 변화시키기 전후에 우울증과 불안, 전반적인 기분, 몇 가지 학습과제와 추론 과제의 수행력을 비교했을 때 3주간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은 두 번째 그룹은 기분이 훨씬 좋아졌고 우울증 점수가 정상수준으로 낮아졌으며 불안정도를 평가한 점수도 현저하게 감소했다.

 

가공식품과 당분, 포화지방 섭취량을 줄이고 과일과 야채, 생선과 올리브유 등 건강에 좋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우울증 증상을 개선할 수 있으며 본 연구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소규모로 진행됐지만 식습관의 변화가 우울증 증상을 개선하는 유용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PLO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