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의협-청와대 ‘유착 의혹’ 국민감사 청구

의협, 검증 안된 안전·유효성 국민건강에 악영향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9/10/10 [10:46]

한의협-청와대 ‘유착 의혹’ 국민감사 청구

의협, 검증 안된 안전·유효성 국민건강에 악영향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9/10/10 [10:46]

【후생신보】 의료계가 한의협과 청와대의 유착 의혹과 관련 국민감사를 청구키로 했다.

 

대한의사협회는 첩약 급여화를 두고 대한한의사협회와 청와대 간 유착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 정치적 유착 문제점 및 기타 법률위반 등에 대해 진상조사를 요구하는 국민감사 청구를 제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의협은 “한의협이 문재인 케어를 적극 지지하는 대신, 첩약을 급여해달라는 제안을 했고 청와대가 이를 받아들였다는 한의협 회장 발언의 녹취가 공개되는 등 의심할만한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며 “의사 회원은 물론 많은 국민이 진상을 확인하고 싶어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한의협과 청와대가 서로 정략적 이익을 위해 국민건강을 도외시한 채 문 케어 지지와 첩약 급여화를 ‘맞교환’했다는 의혹이 사실이라면 이는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라며 “한의협과 청와대 유착 의혹에 대한 감사청구인을 모집해 감사원에 국민감사청구서를 접수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민감사청구에 참여하려면 연명부 양식에 성명/생년월일/전화번호/직업/주소를 기재하고 서명날인 후 스캔해 팩스(02-796-4487) 또는 이메일(zsseo92@naver.com)로 10일 오전 11시까지 제출(제출처 :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팀)하면 된다. 의협 홈페이지(http://www.kma.org)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의협은 “첩약의 안전성과 유효성은 검증된 적이 없어 만약 문재인 케어를 빌미로 첩약이 급여되면 국민건강에 위해를 끼칠 수밖에 없는 중대한 상황에 놓일 수 있다”며 “그동안 제기되어 온 한의협과 청와대의 유착의혹을 이번 국민감사청구로 심판하겠다”며 국민감사청구인으로 참여할 회원과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