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동국제약,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지난 28일 인증 수여식…윤리경영, 부패방지 노력 인정

조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8/29 [12:01]

동국제약,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지난 28일 인증 수여식…윤리경영, 부패방지 노력 인정

조우진 기자 | 입력 : 2019/08/29 [12:01]

【후생신보】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Anti-Briber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28일 동국제약 본사에서 개최된 인증 수여식에는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장과 오흥주 동국제약 대표이사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인증을 통해 동국제약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수립, 실행, 유지 및 개선에 관한 국제적 기준을 갖추게 됐다.

 

‘ISO 37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표준 규격으로 조직의 규모와 관계없이 조직의 부패 리스크를 식별하고 통제 및 관리할 수 있는 기준이다.

 

이 인증을 통해 부패 리스크를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으며 임직원에게 부패방지 및 윤리경영을 위한 인식을 강화할 수 있다.

 

동국제약은 ‘ISO 37001’ 인증 획득을 위해 부패방지 방침 선포와 교육, 부패 리스크 식별 및 평가, 부패방지 목표 수립 및 관리, 내부 심사 등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도입을 진행해 왔다. 특히 서류와 현장 심사를 포함해 엄정한 시스템 체계의 심사 과정을 모두 통과해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동국제약 오흥주 대표이사는 “투명하고 윤리적인 공정경영은 기업이 가져야 할 의무다”라고 말했다.

 

이어 “동국제약은 창조, 화합, 신용의 기업문화 아래, 이번 ISO 37001 인증 획득을 발판 삼아 부패방지경영시스템과 관련된 임직원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법규를 준수, 윤리경영을 선도하는 모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다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