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오송재단, 2019 의료기기산업 정책포럼 개최

2030 바이오헬스산업 제2도약을 위한 의료기기산업 육성방안 논의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8/28 [12:08]

오송재단, 2019 의료기기산업 정책포럼 개최

2030 바이오헬스산업 제2도약을 위한 의료기기산업 육성방안 논의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8/28 [12:08]

【후생신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박구선)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27일 오후 2시 오송 C&V센터 대회의실에서‘2019 의료기기산업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고 충북도청이 주최하여 의료기기 산업의 미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의료기기업체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의료기기 관련 기관 및 업체 등 150여명이 참석해 바이오헬스 국가비전 선포식에 따른 충북의 의료기기산업 미래 발전방향을 논의하고 기업의 대응전략 및 성공사례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먼저, (Session 1)에서는 2030 충청북도 바이오헬스 제2도약 육성전략 메인발제를 시작으로 충북 의료기기산업의 미래 발전방향에 대해 산업계, 학계 등의 의료기기 전문가들의 패널토의가 진행됐다.

 

이어 (Session2)에서는 의료기기산업 혁신과 발전방향을 주제로   ▲의료기기산업 육성 및 혁신의료기기 지원법 제정 소개(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진수 팀장) ▲의료기기 비임상시험관리기준(GLP)시행에   따른 기업의 대응전략(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맹은호 소장) ▲체외진단 의료기기 기술창업 성공사례(수젠텍 손미진 대표) ▲의료기기산업의 미래를 보다(오스템임플란트 김명덕 본부장)를 발표했다.


박구선 이사장은 “충북도의 핵심산업인 의료기기 산업이 글로벌 수준으로 발전되는 그날까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대한민국 의료산업 혁신성장의 시작과 끝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